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간의 본원적인 욕망

카테고리 없음

by 당구소녀 2022. 11. 27. 08:37

본문

반응형

(전 당구선수 차유람 )

중요한 인물이 되고픈 욕망.
중요한 사람이라는 기분
사람을 움직이려면 그들이 원하는 것을 주어야 한다 그것이 무엇이냐면..

프로이트-인간이 하는 모든 행동은 두가지 동기에 의해 유발된다
그것은 성욕과 위대해지고픈 욕망이다.

★인간본성에서 가장 근본적인 원리는 인정받으려는 갈망이다★-윌리엄제임스

중요하다는 기분에 대한 갈망은 인간과 동물의 중요한 차이점이다
냉혹한 현실 세계에서 자신의 중요성을 인정받지 못하면 환상세계에서라도 중요성을 찾기위해 실제로 미칠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만큼 인정받는다는 것은, 중요한 사람이라는 인정은, 인간이 자신의 가치를 높여 스스로 높여지는 자존감의 상승을 이룰수 있는 최적의 욕망이다.

그런데 나는 이제 그 모든것도 초월해버린 나이가 되어버렸다. 더이상은 중요한사람에 대한 욕망이 없다. 그래서 슬픈건지, 아님 편한건지 모르겠다. 확실한것은 인간관계가 최소화가 되었고 그렇다고 외로울 것은 없다는것.
나는 이제 내가 하고싶은 것만 하고 산다.
당구는 내가 사는 최소한의 목적이 되었다.

반응형